[Shop in New York] #3 Leffot
05/ 07/ 2012

 

Village(빌리지): 마을, 부락, 촌락

 

뉴욕(New York) 맨해튼(Manhattan) 다운타운(Downtown)에는 몇 개의 빌리지가 존재합니다. East Village, South Village 등도 있지만, 보통 그 중에서 빌리지를 지칭하자면, 다들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 혹은 웨스트 빌리지(West Village)를 떠올립니다. 72st 같이 숫자로 주소가 시작되는, 바둑판처럼 잘 정리된 업타운(Uptown), 미드타운(Midtown)과는 달리, Jay st, Green st 등 알파벳으로 시작되는 다운타운 빌리지에는 예술과 문화를 동경하여 모여든 많은 아티스트(Artist)들, 그리고 그들과 함께 하는 진짜 뉴요커(New Yorker)들의 삶이 녹아 있습니다. 이처럼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빌리지 안에는 크고 작은 규모의 많은 갤러리(Gallery)들이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갤러리 안의 여러 작품들은 자신들을 보러 와줄 사람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새로운 아티스트의 그림이 나왔을까 하는 궁금증에 저도 빌리지의 길을 이따금 걷곤 합니다. 그러다 보면 Christopher Street과 Gay Street이 맞닿은 코너에 아늑한 느낌의 갤러리가 문득 눈에 들어옵니다. 이 갤러리에는 어떠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을까요?

이 갤러리의 통 유리 윈도우에는 제 마음을 단번에 사로 잡는 아름다운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은은한 광택이 흐르는 호윈(Horween)사(社)의 No 8 쉘 코도반(Shell Cordovan) 구두죠. 뉴욕의 콘크리트 정글에도 끄덕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강한 코만도 솔(Commando Sole), 그리고 알든(Alden)의 배리 라스트(Barrie Last)로 만들어진 Alden × Leffot Color 8 Tanker or NST(Norwegian Split Toe) Boots가 저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 아름다운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갤러리의 이름을 바로 Leffot입니다.

 

Leffot

 

 ‘결코 뽐내지 말자, 자랑하지 말자’라는 의미의 ‘Nuquam Jactate’의 모토를 가진, 한 슈즈 셀렉트 샵이 2008년 5월 West Village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 슈즈 셀렉트 샵의 이름은 Leffot. 오너(Owner)인 제임스 유잉(James Ewing)은 Leffot의 모토처럼, 타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슈즈가 아닌, 자신의 가치를 높여줄 스타일을 찾는 남성들을 위하여, 뛰어난 품질과 편안함을 갖춘 슈즈들을 구비하였습니다. 이 슈즈 셀렉트 샵은 슈메이커(Shoemaker)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지는 슈즈 브랜드들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샵의 오픈과 동시에 뉴요커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으며, 슈즈에 대한 그들의 열망과 갈증을 채워 주고 있습니다.

 

shopinny-leffot-1-1
shopinny-leffot-1-2
shopinny-leffot-1-3
shopinny-leffot-1-4
shopinny-leffot-1-5
shopinny-leffot-1-6
shopinny-leffot-1-7

 

Leffot이 뉴욕 최고의 남성 슈즈 셀렉트 샵으로 자리매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라고 누군가 묻는다면, 저는 Leffot만의 익스클루시브(Exclusive) 제품들을 보여 주고 싶습니다. Leffot에서 만날 수 있는 슈즈 브랜드들은 어쩌면 최고급의 하이엔드 비스포크(High-End Bespoke) 브랜드들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Leffot은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적절한 해답을 그들의 익스클루시브 제품으로 보여주고, 또 만족 시키고 있습니다. Leffot은 1931년 시작된 캐나다 부츠의 지존 바이버그(VIBERG)의 부츠를 타운 라이프에 적합하게 변형시킨,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영국의 노스햄튼(Northampton) 출신의, 오랜 역사와 전통의 브랜드 처치스(Church’s & Co)는, 그들의 레귤러(Regular) 라인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스포티(Sporty)함이 더 해진 제품군들을 Leffot에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100% 핸드 소운(Hand Sewn) 브랜드 쿼디 모카신(Qouddy Moccasin, Made in Main)과의 협업(協業)으로 진행된 보트 슈즈(Boat Shoes)와 부츠 등도 놓쳐서는 안될 Leffot만의 아이템들입니다.

특히 현재 가장 주목 받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알든(Alden)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익스클루시브 제품들이야말로 Leffot의 역량을 보여주는 가장 완벽한 답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F. 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의 명작, 위대한 개츠비(Our Gatsby)에서 영감을 얻은 배리 라스트(Barrie Last)와 버니시드 탠/화이트 카프스킨(Burnished Tan/White Calfskin), 그리고 더블 레더 솔(Double Leather Soles) 사양으로 제작되어, 시어서커(Seersucker), 리넨(Linen), 코튼(Cotton) 재질의 수트들과 완벽한 조합을 자랑하는 Alden × Leffot ‘Gatsby’ Longwing Blucher가 대표적인 아이템입니다. 또한 Leffot 그들의 빌리지 이름을 붙인 2가지의 그리니치 부츠(Greenwich Boot), 12’ S/S를 위한 다양한 컬러의 스웨이드(Suede)로 만들어진 태슬 로퍼(Tassel Loafer), 처카(Chukka) 등도 눈 여겨 볼 아이템들입니다. 이처럼 호윈의 쉘 코도반(Shell Cordovan), 크롬엑셀(Chromexcel)로 만들어지는 Alden × Leffot의 부츠들과 슈즈들은 하나하나 글로 설명하기에 부족할 정도로 만족스러운 품질과 만족을 보여줍니다.

 

shopinny-leffot-2-1
shopinny-leffot-2-2
shopinny-leffot-2-3

 

Leffot은 뉴욕 최고의 슈즈 셀렉트샵 답게, 다양한 슈즈 관련 용품들은 물론이고 남성들의 가치를 높여줄 만한 액세서리들 또한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설명의 필요 없는 사피르(SAPHIR)의 슈케어 용품, 100년 전통의 영국 슈혼(Shoehorn) 전문 브랜드인 애비혼(Abbeyhorn)의 옥슨 혼(Oxen Horns) 제품, 남미에서 엄선된 야자과 식물인 토키아 잔디 잎을 재료로, 3개월 동안 장인의 공정을 통해 완성된 보르살리노(Borsalino, 영원한 은혜란 뜻)의 파나마 햇(Panama Hat), 그리고 노던 캘리포니아(Northern California)의 작은 공방에서 핸드메이드(Handmade)로 제작되는 바질 라쭉(BASIL RACUK)의 가방들이 Leffot에 갖춰져 있습니다. 더불어 Leffot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호윈의 코도반, 크롬액셀 가죽을 이용해, 제작되는 벨트와 팔찌, 머니 홀더 등의 액세서리 또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Leffot’s for Made to Order.

 

Leffot은 1년에 2번, 여러 슈즈 브랜드들의 트렁크 쇼(Trunk Show)를 개최하여, 고객들이 슈메이커 들과 직접 만나 슈즈에 관한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고, 고객들이 원하는 Made To Order(이하 MTO)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즌의 샘플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 등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Leffot의 MTO는 보통 1년 이상이 걸리지만, 비용이 훨씬 비싸지는 비스포크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슈즈의 스타일, 가죽, 힐(Heel) 등 세부적인 사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Leffot은 잘 정비된 MTO 프로그램을 통해 자부심을 갖고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Leffot’s Brands

 

 Abbeyhorn, Alden, Aubercy, Alfred Sargent, BASIL RACUK,

Borsalino, Church’s, Danner, Edward Green, Gaziano & Girling,

Leffot, Montana Pitch-Blend, Pierre Corthay, Psycho Bunny,

Quoddy, Rider Boot Co., SAPHIR, Swims, VIBERG, Wolverine

 

살아있는 패션 아이콘(Icon)이라 불리는 닉 우스터(Nick Wooster). 그는 2012년 2월 13일~15일 동안 라스베가스(Las Vegas)에서 열린 Magic Show를 통해, 그만의 유니크한 감성과 아이덴티티(Identity)에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담은 개인 프로젝트 ‘Project Wooster’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Leffot×Nick Wooster×Alfred Sargent의 캡토 부츠(Captoe Boot)와 윙팁 더비(Wingtip Derby)는 닉 우스터의 스트리트 감성에 Leffot의 모토, 그리고 영국의 슈즈 브랜드 알프레드 사전트(Alfred Sargent)의 전통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7WK Last, 카모 스웨이드(Camo Suede), 트리플 레더 솔(Triple Leather Soles) 사양으로 제작된 이 슈즈들은 Leffot을 찾은 뉴요커들에게도 꽤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슈즈 갤러리’라고 불리기에 손색이 없을 만큼, 아름다운 슈즈들을 구비하고 있는 슈즈 셀렉트 샵 Leffot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뉴요커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Leffot의 명성을 듣고 방문하는 남성들의 로망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Leffot은 단순히 슈즈를 판매하는 샵이 아닌, 슈즈의 가치를 알아봐 주는 남성들에게 그 이상의 것을 안겨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뉴욕에 오신다면, Leffot에서 꼭 당신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어떤 멋진 구두들이 전시되어 있을지 늘 설레게 하는 곳, 그곳이 바로 Leffot입니다.

 
Leffot

10 Christopher Street (corner of Gay Street)
New York, NY 10014
(212) 989-4577
Monday – Saturday: 11:00 – 7:00 / Sunday: Closed

By subway:
1 train to Christopher Street or A C E / B D F M trains to West 4th Street

 

 

글/노광범(longtimenohsee@unionmagazine.co.kr)

 

 

union
ft2_467x120
ft3_220x120
ft4_220x120
ft5_467x120